플랫폼 마케팅 플랫폼의 정확한 의미 - 수요와 공급을 이어주는 다리 (용도에 따라 다양한 형태로 사용 될 수 있음) = 공급자와 수요자가 직접거래해 각자가 얻고자 하는 가치를 창출 홍보나 마케팅이 필요한 동네에 있는 가게를 보다 소상공업자 디땅 가치있게 누릴 소비자 스타트업에게 마케팅이란..? 질문.. 관심.. 집중.. (가설설정) 1. 현상 2. 문제 3. 솔루션 토끼가 진것 -현상 -----------> 직접 찾아가기 왜졌을까? -문제 -진짜 왜 졌니...? 1. 잤다 - 음료제조(핫식스) 2. 게을렀다 (교육) 고객은 구체적이고 좁아야 된다. 초기고객은 구체적이고 좁아야 마케팅을 수월하게 진행할수 있다. - 디땅의 초기고객은..?( 타켓층 ) * 플랫폼 비즈니스 -배달의 민족 , 당근마켓 고객이 둘( 공급자 , 수요자 )---->둘다 만족시켜야 한다... 로스리더..? 1. 역발상을 통한 신뢰구축 - 택배거래->직거래 - 비대면X 익명성X 2. easy & simple 4-50대 소상공인 타깃